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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양국 네임드사다리 간 구매 논의가 이뤄지기도 전에 한국산 키트의 성능부터 거 사다리사이트 론되면서,

 검사 확대에 여전히 소극적인 일본 정부의 분위기가 읽힙니다.

도쿄는 누적 확진자가 4000명이 넘었고, 검사 대비 확진 비율이 40%에 달합니다.

도쿄처럼 검사에서 양성 비율이 높게 나온다는 건 검사를 더욱 확대해야 하는 걸 의미입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의 인식은 여전히 안일합니다.

[스가 요시히데/일본 관방장관 : 폭발적 감염 확대까지 이르진 않았습니다.

골든위크(4월 29일~5월 6일) 동안 외출을 자제하고 사람 간 접촉을 80%로 줄이는 데 협력해주기 바랍니다.]

일본이 올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잡은 추경예산은 우리 돈으로 7조6500억 원 정도입니다.

이 가운데 검사 확대에 배정한 예산은 7% 수준에 불과합니다.

삼성전자가 올 1분기 주력 반도체 사업 선전에 힘입어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촉발된 재택근무

및 온라인 소비 증가를 비롯한 ‘언택트’ 문화 확산에 따라 서버 시장 수요가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

다만 지난달부터 코로나19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국면으로 접어들어

 2분기부터는 실적 악화가 불가피하단 분석이다. 해외공장 셧다운(일시 폐쇄), 유통망 판매중단,

 소비심리 위축 등이 겹쳤다. 그러나 삼성은 2분기에도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효율화와 미래성장에 집중,

주력사업 경쟁력을 끌어올려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 1분기 반도체·IM·생활가전 선방한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5조3252억원, 영업이익 6조4473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달 7일 발표한 잠정실적(매출 55조원·영업이익 6조4000억원)보다 다소 올라간 수치다.

 매출과 영업익 모두 지난해 4분기보다 7.61%, 9.96%씩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5.61%. 3.43%증가했다.

당초 증권가에선 삼성전자의 1분기 영업익이 6조원대도 수성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지만 이를 훌쩍 뛰어넘었다.

 비교적 코로나19 영향이 미미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우호적인 환율 환경도 한 몫했다.

 매출도 최근 13분기째 이어가던 50조원대 매출을 지켜냈다.

어려운 대외환경에도 외형 확장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디스플레이는 매출 6조5900억원, 영업손실 2900억원을 기록했다.

전반적 패널 판매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하며 적자전환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중소형 패널은 전 분기 대비 이익이

크게 줄어든 가운데 대형 패널은 판가 하락폭이 둔화돼 적자폭을 줄였다.

스마트폰 사업(IM) 부문은 매출 26조원, 영업익 2조6500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글로벌 확산 영향에 판매량은 줄었지만 플래그십(전략) 갤럭시S20 시리즈,

 갤럭시Z플립 출시 등에 따른 제품믹스 개선으로 전 분기,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영업익이 늘었다.

네트워크 사업의 경우 국내외 5G 상용화 확대에 전 분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소비자가전(CE) 부문은 계절적 비수기와 코로나19 영향으로 직격탄을 맞았다.

 1분기 CE부문 매출은 10조3000억원, 영업익 4500억원으로 이익이 크게 줄었다.

 TV 사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했지만 QLED 초대형 라이프스타일 TV 판매는 늘어 프리미엄

 TV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린 건 긍정적 요소다. 생활가전 사업의 경우 글로벌 수요가 줄었지만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 “2분기 실적 저하 불가피…피해 최소화 주력”

삼성전자는 “1분기 어려운 경영여건 가운데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지만 3월부터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본격 확산되면서 생산·판매 차질과 수요 위축이 지속되고 있다”며

 “기술 리더십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을 통해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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